네비게이션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우리회사 회사소식입니다.
회사소식 글보기
박혜선 부장, 여성 임원으로 발탁
2017-07-11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데이터부문 아카데미 영업팀 박혜선 부장을 임원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박혜선 이사는 데이타솔루션을 첫 직장으로 삼아 현재까지 재직중인 최초의 여성 임원이다. 박 이사는 건국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데이타솔루션 영업팀에 입사한 이래 약 20여년간 업무를 이어왔으며, 최근 합병된 데이타솔루션에서도 꾸준히 실적을 쌓아왔다.

박 이사는 2003년 SPSS 제품 및 솔루션영업 팀장을 역임했으나 제품영업에 주력하고자 팀을 분리해 제품영업팀장이 됐다. 2006년에는 사용자 수준을 감안한 패키징 라이선스 정책을 추진해 SPSS 프로그램의 매출의 양·질적 상승에 기여했다.

현재 박 이사가 역임중인 아카데미영업본부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아카데미 시장과 더불어 데이타솔루션의 주요한 사업팀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SPSS 통계분석 소프트웨어 판매 외에도 주요 학회후원, 파워유저 케어, 교육 및 세미나 지원 등 다양한 고객관리 정책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이 데이타솔루션을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박혜선 이사는 “데이타솔루션에 입사한 후 한 길만 걸어왔다. 영업이라는 직무에 뛰어들면서 때로는 좌절한 적도 있었지만 이끌어주는 선배들과 따라와주는 팀원들이 있어 좋은 성과를 낸 적도 많다. 내가 팀원에 있을 때에도 그랬지만 팀장이 되어서도 다른 임직원들과 협업이 잘 이뤄졌기 때문에 이번 인사의 결과가 이뤄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첫 직장이자 마지막 직장이고자 하는 데이타솔루션의 성장과 함께 갈 수 있는 임원이 되도록 앞으로도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해 조건에 상관없이 능력에 따른 인사 제도를 따르고 있다.

이전글 데이타솔루션,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추진
다음글 데이타솔루션, 상장 기대 가운데 ‘2017 하반기 KICK-OFF’ 행사 실시

모바일 메뉴